앳원스 주식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

앳원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앳원스 주식회사(이하 “회사” 라 합니다)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신청, 상담, 문의사항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정보 :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

② 선택정보 :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수집하는 정보(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닌 한 민감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②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

③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과정에서 앱,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

④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

(4) 개인정보 수집항목

① 필수항목

가. 이용자의 성명(가맹점의 경우, 대표자명 및 담당자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가맹점의 경우 대표자 휴대폰번호 및 담당자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가맹점의 경우 대표자 이메일주소 및 담당자 이메일주소), 상호명, 사업자번호(법인번호), 업종 및 업태, 쇼핑몰URL, 사업장주소, 대표번호, 거래대금지급정보(결제은행, 계좌번호, 계좌명) 및 상품 또는 용역 거래정보

나. 결제정보(이용자가 상점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시한 결제수단 별 제반 정보를 의미하며 신용카드 번호, 신용카드 유효기간, 성명 등)

다. 상기 명시된 개인정보 항목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추가 정보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MAC Address, 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라. 기타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대금결제, 환불 등에 필요한 다음과 같은 정보 등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계좌번호, 예금주명 등

② 선택항목

가. 필수항목 이외에 계약서류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나. 주소, 팩스번호 등

(5) 수집방법

홈페이지(판매자 회원가입, 문의상담), 서면양식, 팩스, 이메일,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수집

  1.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만 처리하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계약서 발송 등

(2) 서비스 제공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각종 안내/고지

(3)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4)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5)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6)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상점 사업자 정보 등록

(7)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실제 마케팅 활동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각 목에 해당하는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① 보존항목: 서비스 상담 수집 항목(회사명, 고객명, 전화번호, E-mail, 상담내용 등)

② 보존이유: 분쟁이 발생할 경우 소명자료 활용

③ 보존기간: 상담 완료 후 6개월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5년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5년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3년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6개월

나. 보존근거: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⑤ 방문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3개월

나.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⑥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3년

      나. 보존근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⑦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 5년

나. 보존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⑧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 1년

나. 보존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1.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그의 이용목적, (3)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개별적으로 동의를 얻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과정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 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및 보존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장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을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① 홈페이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②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①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설정방법 예(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설정

(3)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접근통제장치를 설치 및 운영하며, 접속기록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보안기능을 사용하는 등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는 비밀번호, 결제수단 등의 개인정보를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따라 암호화 처리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 조치를 취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 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고의 또는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노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정보관리 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

(1) 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성명: 홍성완

직위: 이사

이메일: candypay_help@atones.co.kr

(2)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에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 01. 01〉